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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23 - TIL

codevil 2022. 9. 23. 19:31

1차 페어프로그래밍 회고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고 느낀 메모

  1. 상수 이름은 길어도 된다. 전역으로 사용되기에 구체적이고 길수록 좋다
  2. 식별자를 밖에서 참조하지 않는데 함수 밖으로 뺄 필요 없다. 함수로 재호출을 할때 재선언을 하게되는데 클로저로 재선언을 막을 수 있다.
  3. display block ⇒ block은 리렌더링이 안되기 때문에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block을 다시 사용하여 가독성이 올라간다면 이를 택하는것도 괜찮다
  4. TIL 작성법 : 미래의 나에게 예전에 이런것을 배웠으며, 알고 있던 것이라도 새로운 부분을 알게되면 이에 대해 메모할 것.
  5. localStorage에 true를 넣더라도 string으로 저장된다.
  6. transform을 쓸 때는 translate3D를 쓰는 것이 성능에 좋다. 변수를 사용했을 때는 다시 계산할 필요가 없는 것은 몰아서 사용한다.
  7. ++는 안티패턴이므로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n+=1)
  8. 머리 속으로 컴파일을 하면 어떤 것이 여러번 사용되었는지를 고려하여 변수가 자주 사용되는 것은 지워주는 것이 좋다.
  9. 동적으로 만드는것은 위임을 해야하지만 그렇지 않은것은 그냥 하나씩 넣는 것이 낫다
  10. 함수에 어떤 값이 전해졌을떄, 값이 3개가 넘어가면 값을 객체에 넣어서 전달하는 것이 좋다.
  11. LODASH에 있는 throttle은 일단 최초의 1회를 실행하고 이후에 처리를 한다
  12. input 이벤트는 debounce, scroll을 사용하면 throttle
  13. insertAdjacentHTML을 사용하면 innerHTML 처럼 HTML을 넣을 수 있다(HTML 처럼 텍스트를 넣는 느낌이 아니다)
  14. innerText보다는 contentText를 사용하자
  15. 노드의 자식을 세는 방법은 childElementCount와 같은 메서드가 있다.

회고 정리

요번에 페어 프로그래밍과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면서 느낀 것은, 이벤트 핸들러를 함수의 하나의 단위로 생각해서 묶는 방법이 있다는 것과, 함수를 사용할 때, 반드시 동사가 아니더라도 특정한 형태를 가진 형태의 객체로 만드는 경우(예시 carousel) 그 객체의 행동(메서드)를 리턴하고, 내부에 특전 식별자를 넣으면 식별자를 은닉하면서 매서드를 사용하는 클로저로 사용하는 방법도 좋다. ⇒함수의 응집도가 늘어나고 뭉처있어서 보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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